개념화: 3D 피규어 갤러리 제작의 첫 번째 단계는 디자인을 개념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캐릭터, 물체, 장면 등의 피규어에 대한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스케치, 참조 이미지 또는 디지털 모델링은 개념을 시각화하고 정교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D 모델링: 개념이 완성되면 다음 단계는 디지털 3D 모델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도형의 기하학적 구조, 모양 및 비율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델은 다양한 각도와 관점에서 정확하고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링 및 재료: 3D 모델을 만든 후 텍스처와 재료를 추가하여 외관을 개선합니다. 이는 디지털로 그림을 그리거나 그림의 다른 부분에 사실적인 텍스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플라스틱, 금속, 천 또는 피부와 같은 재료를 시뮬레이션하여 원하는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깅 및 애니메이션: 3D 피규어가 애니메이션이나 포즈를 취할 목적이라면 리깅 프로세스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리깅은 가상 스켈레톤을 생성하여 3D 모델에 부착하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이는 피규어의 관절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다양한 각도와 포즈를 테스트하여 리깅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 또는 생산: 디지털 3D 모델이 완성되면 물리적 생산을 위해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3D 프린팅으로, 모델을 수지, 플라스틱 또는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얇은 층으로 잘라 한 층씩 인쇄하는 방법입니다. 또는 사출 성형 또는 다른 생산 기술을 사용하여 대량 생산되는 제조 시설로 보내어 모델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마감 및 도장: 피규어를 제작한 후에는 외관을 개선하기 위해 마감 작업과 도장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 샌딩 표면에서 서포트 구조를 제거하고 프라이머를 도포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피규어에 색상, 음영, 디테일을 추가하기 위해 페인트와 마감이 적용됩니다.
포장 및 유통 : 3D 수치가 완성되면 포장 및 유통 준비를 합니다. 여기에는 포장 디자인 작성, 필요한 브랜딩 또는 라벨링 추가, 유통업체 또는 고객에게 배송 및 배송을 위한 물류 구성 등이 포함됩니다.
전체 프로세스에서 최종 3D 수치가 원하는 표준 및 사양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세부 사항, 품질 관리 및 디자이너, 모델러, 조작자, 화가 및 제조업체 간의 협업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것이 다양한 각도에서 3D 피규어 제작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